본문 바로가기
알뜰 정보

[분실물 찾는 방법] 택시, 버스에 잃어버린 물건 찾는 방법

by [네벨] Nevel 2023. 1. 14.

목차

    반응형

    네벨사무소

     

    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 때? 


    택시에 놓고 내린 물건을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네 가능합니다]

    바로, 신용카드인데요.

    택시 이용 승객이 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티머니, 이비카드 등 지역별 교통정산사업자가 결제 정보를 받아 신용카드사에 넘기게 됩니다.

    교통정산사업자 고객센터 연락처

    회사명 연락처
    티머니 1644-1188
    이비카드, 마이비 1644-6001
    한페이시스 1566-1554
    DGB유페이 080-427-2342
    스마트로 1666-9114

    출처/금감원

    서울권 교통전산사업자인 티머니 고객센터(1644-1188)로 전화한 뒤 택시에서 결제한 카드정보를 알려주면 택시번호와 기사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법인택시는 법인대표번호를 알려주는데요. 이때는 법인회사로 연락하면 택시 기사의 연락처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버스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 때 대처 방법


    버스에서 내린 직후 분실 사실을 알아차리셨 다면,  해당 노선을 운영하는 지역별 운송조합(버스회사)에 연락해 버스 기사의 연락처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버스 기사와 연락해 물건이 있는지 확인된다면 보다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버스 차고지에서는 유실물을 7일간 보관한 뒤에 경찰서로 물건을 넘기는데요. 이 경우에는 유실물통합포탈을 이용해서 분실한 물건이 있는지 검색해 보셔야 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분실물 신고 방법




    ①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 메인의 [분실물신고] 버튼 또는 퀵메뉴의 "분실물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분실물 신고를 하실 관할관서를 선택합니다. 관할관서는 가까운 경찰서(파출소/지구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분실정보를 입력합니다. 분실일자 입력시 정확한 분실시간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여러개의 물품을 분실하신 경우 하단의 "추가물품정보"에 분실하신 물품을 추가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⑤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분실물 신고가 완료됩니다. "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하신 내용이 초기화됩니다.

    "목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분실물 검색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⑥ 신고하신 내용은 [마이페이지 - 분실물 처리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 서비스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웹으로 접속하지 않아도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앱으로 손쉽게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앱을 통하여 분실물 신고와 습득물 조회를 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 등록한 분실물은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똑같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외국인인데 휴대폰을 분실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이 가능하십니다.

    2.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의 경우 가까운 경찰서(지구대, 파출소)로 내방하시어 분실신고를 하시면

    분실신고 접수 후 접수증을 발행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