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절대 클릭하지마세요]이부진, 이재용 사칭 투자광고, 누르면 '주식 리딩방' 유도

by [네벨] Nevel 2023. 11. 10.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재용입니다! 저는 성공적인 투자로 50억원의 자산을 축적했습니다. 제가 예측한 트렌트는 30%의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 이름은 이부진입니다. 저희 애널리스트팀이 추천한 종목은 지난주 30% 상승했는데 이는 5000만원을 사면, 6500만원을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지난 3일부터 최근 닷새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포착된 투자 광고 계정 게시글이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 등을 중심으로 확산된 사칭 계정은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등 재계 총수들까지 범위를 넓혀 확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메타가 운영하는 SNS에서 유명인 사칭 계정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대다수 사칭 계정의 홍보 문구는 그럴듯 해보입니다. 비슷한 내용이지만, 게시물 서두엔 실제 유명인의 일부 정보에 근거한 내용이 나와 자칫 속을 우려도 있습니다.

    이부진 사장 사칭 계정의 경우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이자 현 신라호텔 사장 이부진"이라면서 "최근 상속세를 내기 위해 대출을 받았다"는 문구가 보인다. 그가 호텔신라 사장이라는 점과 거액의 상속세를 납부해야 한다는 점은 대중에게도 알려진 바 있다.




    뒤이어 나오는 문구는 카카오톡 주식 리딩방으로 유도하는 내용입니다.

    "재산이 많지만 대한민국 중산층과 서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돕겠다고 결심했다. 국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국가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라는 설명이 이어지고 화면 하단에는 "500개의 무료 자리만 남았습니다. 지금 가입하세요"라는 리딩방 홍보 문구가 노출됩니다. '실제 수익 경험자의 한 줄 후기'도 나오는데요. 높은 수익이 나온 것처럼 꾸민 뒤 투자금을 편취하는 등 사기니 절대 클릭하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