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접속사 공부2

by [네벨] Nevel 2019. 6. 27.

목차

    반응형

    종속 접속사 '의미상 종속되어 있는 문장들을 이어주는 접속사'

     

    시간 접속사

     

    While ~동안, 하면서, ~반면에

    While I was studying, you were having fun!

    내가 공부하는 동안, 너는 히히닥 거리고 있었구나!

     

    I enjoy seafood, while Arty doesn`t.

    나는 해산물을 즐기는 반면, 아티는 즐기지 않는다.

     

    When '때, 그 때'

    When I am alone, I get frightened

    내가 혼자였을 때, 나는 두려움을 느낀다.

     

    I was watching Arty and Banana, when the phone rang.

    나는 '아티 엔 바나나' 를 보는 중이었다. 전화가 울렸을 때

     

    As '할 때 , ~하면서'

    As I was talking to her, I realized she was done with me.

    내가 대화하는 중이었을 때, 나는 그녀가 나와 끝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When-While-As 비슷! 그러나 차이는 있다.

    시간을 나타낼 때 편하게 쓰는 When

    '하는 동안'의 진행성을 잘보여주는 While

    한 시점에 두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을 강조하는 As 

     

    Since '~때문에' '~이후로, ~이래로'

    After '~이후에' 

    Before '~이전에"

    Until '~때 까지'

     

    Once '한번~하면, ~하기만 하면'

    Once you move to Korea, I will find a job.

    너가 한국으로 이사오기만 하면, 나는 직업을 찾을 것이다.

     

    Once you apply yourself, you will be successful.

    너가 최선을 다하면, 너는 성공할거야

     

    By the time '~쯤에, ~그때 쯤이면'

    By the time you finish this course, you will speak English fluently.

    너가 이 코스를 끝낼 쯤에, 너는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수 있어.

     

    By the time it is over, they will be all dead.

    이것이 끝날 쯤에, 그들이 모두 죽어있을 것이다.

     

    Where '~곳에'

    Where there is water, there`s life

    물이있는 곳에 생명이 있다.

     

    이유 접속사 

    Because '~때문에'

    Because she was so cute, I tolerated her.

    그녀가 너무 귀여웠기 때문에, 나는 참았다.

    Because he cried like a girl, I wasn`t attracted to him.

    그가 여자애 처럼 울었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끌리지 않았다.

     

    As '~때문에'

    He might need some financial assistance as he is poor.

    그는 경제적인 지원이 필요할지도 몰라, 그가 가난하기 때문에.

     

    For '~때문에 S+V  for S+V'

                    (결과)    (원인)

    I need to listen to her carefully for she can give me a job in the future.

    나는 그녀의 말을 주의해서 들어야한다. 그녀가 미래에 나에게 직업을 줄수 있기때문에

     

    The office was closed, for it was a national holiday.

    사무실이 닫혀있었다. 그날이 공휴일 이었기 때문에

     

    Leave ma alone, for I am tired.

    나를 혼자 둬라, 피곤하기 때문에

     

    조건 접속사

     

    If '만약에~라면'

    If someone needs me, I will be in my office.

    만약에 누군가 나를 필요로하면, 나는 내 사무실에 있을 것이다.

     

    If you cheat on me, I will kill you.

    만약에 너가 바람피면, 난 너를 죽일거야.

     

    In case '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My mom put a chocolate bar in my bag in case I get hungry.

    우리엄마는 내가 배가 고파질까봐 초코바를 내 가방에 넣었어.

     

    Take an umbrella in case it rains.

    우산을 가져가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Unless '~하지 않으면,~가 아니라면'   

     

     #지금~하지 않으면~할 거야 => 현재형v

    You`ll get fat unless you stop eating ice cream.

    너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그만 두지 않으면 뚱뚱하게 될거야.

     

    #~한게 아니라면 ~일거야 => 과거형v

    Unless he was very ill, he would be at work.

    그가 진짜 아픈게 아니었다면, 그는 회사에 있었을거야.

     

    양보 접속사 '두 절이 서로 상반되는 내용이다.'

     

    Though '비록~지만'

    Thoungh Korea is a very small county, its culture is rich and diverse.

    비록 한국은 작은 나라지만, 그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롭다.

     

    Though he changed himself a lot, nothing got better.

    비록 그는 스스로를 많이 바꾸었지만 어떤것도 더 낫게 되지 않았다.

     

    Although '비록 ~지만, ~임에도 불구하고'

    Although she was rich, she lived simply.

    그녀는 부자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단출하게 살았다.

     

    Although he was tired, he couldn`t fall asleep.

    그가 정말로 피곤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잠들 수 없었다.

     

    *Though 와 Although 의 차이점

    Though 접속사 역할보다 부사 역할이 큼

    Although 접속사로만 씀

     

    Even though '비록 ~지만, 심지어~라도'

    #Even though 는 사실이 나오고, '그 사실에도 불구하고 ~한다' 라고 해석한다.

    Even though I had money, I didn`t spend $200 on shoes,

    비록 나는 돈이 있었지만, 200달러를 신발에 쓰지 않았다.

     

    Even if '만약에 ~라고 해도'

    #확인 되지 않은 사실을 놓고 가정을 했을 때, '비록 ~라고 해도 ~할 것이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Even if I had money, I wouldn`t spend $200 on shoes.

    만야에 내가 돈이 있다고 해도, 나는 200달러를 씬발에 쓰지 않을거야.

     

    Even if I fix it, it won`t work well

    내가 이거 고친다고 해도, 작동 안될거야.

     

    Whether '~든 아니든 상관없이'

    Whether you are rich or poor, you deserve to be happy.

    너가 부자든 가난하든, 너는 행복해질 자격이 있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