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티스토리 에드센스와 네이버 에드포스트 장점 및 단점, 수익창출하는 방법? 제가한번 해보겠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창출하는 방법/검색엔진등록/

by [네벨] Nevel 2019. 8. 15.

목차

    반응형

    블로그로 수익창출하는 과정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의 에드 포스트 중에서 고민을 하시더라고요.

     

    물론 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을 때 들었던 고민이었습니다.

     

    대부분 역시 대한민국 No.1 네이버의 에드포스트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마찬가지로, 저도 단지 광고 클릭 단가가 높다는 이유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저도 수익 창출은커녕, 애드센스 승인받기도 어렵더라고요.

     

    정말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포스트 하려고 합니다.

     

     

    자, 이제 블로그를 통해 간단히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또는 네이버의 블로그를 개설합니다.

     

    2. 일정기간과 게시글의 수, 방문자의 수, 콘텐츠의 내용 등 어느 정도 조건이 충족하게 되면

     

    3. 구글(애드센스), 네이버(에드포스트) 를 신청한 후 승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4. 제 기준으로 3주 정도? 기다리시고 승인을 받으시면, 광고를 게재 후 수익을 창출하시면 됩니다.

     

    5. 블로그 방문자가 게시된 광고를 클릭하거나 클릭 후 가입 등, 구매 시 수익이 발생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의 에드포스트의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 네이버는 한국에서 점유율이 높고 그만큼 한국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네이버의 블로그가 티스토리에 비해 빨리 성장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클릭 CPC 보다 수익이 적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의 단가 차이가 큽니다.)

     

    3. 네이버는 독자적이라 애드센스 달 수 없고, 에드센스에 비해 수익 면에서 밀린다. 

     

    구글 애드센스

     

    1. 구글 애드센스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은 워드프레스, Google Blogger, 티스토리 유튜브 가 있습니다.

     

    2. 국내에서는 검색 점유율이 네이버가 우위에 있지만, 해외의 경우에 애드센스 수익자들이 많다.

     

    3. 애드센스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비해 수익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4. 네이버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거들끼리의 활성화된 교류가 어렵습니다.

     

     

     

     

    2019년 6월 26일 수요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의 광고 또는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에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라는 기대감으로 당시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통 일정기간과 게시글의 수, 방문자의 수, 콘텐츠의 내용 등

     

    어느 정도 조건이 충족하게 되면 애드센스를 대부분 신청하실 텐데요.

     

     저는 블로그를 만들자마자 무턱대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어떤 게시글도 작성하지 않은 채로 애드센스를 신청해 버렸습니다.

     

    저는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 처음 도전하는 내가 승인될리는 없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나의 목표는 재심사를 통해 승인을 받자라는 마인드로 글을 계속 올렸습니다.

     

     

    역시나 첫 번째 심사는 거절당했습니다.

     

    다시 재심사를 요청하였고

     

    1일 1포스트를 계속 유지하면서 검색 엔진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각각 사이트 검색엔진 도구 등록 사이트를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https://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마스터도구에서 내 사이트의 검색 반영 정보와 웹 표준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webmastertool.naver.com

    다음 검색도구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글과 지도/지역 정보 검색등록을 무료로 등록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합니다.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조회하기

    register.search.daum.net

    줌(Zum) 

    http://help.zum.com/submit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빙(Bing)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mkt=ko-kr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구글 애드센스 두 번째 거절 이메일

     

    7월 29일

     

    두 번째 심사는 승인이 되겠지.. 생각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아 정말 애드 고시구나 라는 생각을 하였고

     

    서치를 통한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를 얻고

     

    그에 맞게 글들을 수정 및 보완을 하였고

     

    구글팀에 의견 보내기와 함께 재심사를 요청하였습니다.

     

     

     

     

    6월의 방문자수보다 7월의 방문자수가 늘긴 했지만,

     

    검색엔진이 활성화가 안되었기 때문에 7월 방문자의 수는 저조했습니다.

     

     

    짜잔 8월 3일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생각에 들떠 있었지만

     

    광고 올리는 스킬과 위치 방법 모두 저에게는 어려웠습니다.

     

     

    8월의 방문자 수는 7월에 비해서 많지는 않지만 방문자수가 조금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수익 현황을 보겠습니다.

     

    제가 봐도 처참하네요 하하하..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서

     

    방문자와 수익이 증가될 것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